[2021 수능] 민찬홍 출제위원장 "예년 출제기조 유지…난이도 조정 안해"

아시아투데이

[수능] 2021학년도 수능, 출제 방향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고 있는 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출제위원장인 민찬홍 한양대 교수가 출제 방향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민 교수, 수어통역, 수능검토위원장인 정인실 한서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세종) =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난이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수험생들의 학업 어려움을 감안해 지난해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민찬홍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출제위원장(한양대 교수)는 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번 수능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예년의 출제기조를 유지했다”며 “고교 교육 정상화에 도움이 되도록 교육과정의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출제했다”고 밝혔다.

민 위원장은 “교육과정에서 중요한 내용은 기존(수능)에서 다뤄졌더라도 질문 형식 등을 바꿔 다시 출제했다”며 “EBS 수능 교재와 강의 연계는 문항 수 등을 기준으로 70%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력격차 우려에 대해서는 “지난 6월과 9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을 통해 졸업생과 재학생 간 학력격차, 재학생간 성적 분포 등에서 예년과 다른 특이점이 발견되지 않았다”며 “예년 출제기조를 유지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이어 절대평가가 이뤄지는 영어영역과 관련해서는 “절대평가 취지를 살려 예년기조 유지하되 특별히 등급간 인원을 조정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베스트
오늘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