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발언, 최숙현 父 "가슴에 한 번 더 못 박는 기분이…"

아주경제

[사진=JTBC방송화면캡처]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발언에 故 최숙현 선수의 부친이 입을 열었다.


앞서 지난 5일 TV조선은 임 의원과 최 선수 동료와의 전화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당시 임 의원은 "지금 폭력 사건이 일어났다고 해서 사람들이 체육계 전체가 맞고 사는 줄 안다"면서 "부산 선생님은 무슨 죄가 있고 부산체육회는 무슨 죄가 있다고 왜 부산 쪽까지 이렇게 피해를 보고 있느냐"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 선수 부친은 6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첫 번째 전화를 받았을 때 '애가 그렇게 힘들어하는데 왜 부산에 방치했느냐'고 해서 '나도 그게 제일 후회스러운데 유족한테 그런 말 하는 것은 가슴에 한 번 더 못을 박는 기분'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며 자신이 봐도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임 의원은 "왜 이렇게 부모님까지 가혹하게 이렇게 자식을… 다른 절차가 충분히 있고, 징계를 줄 수 있고 제명을 시킬 수도 있는 방법이 있는데… 어린 선수에게 검찰과 경찰조사를 받게 했는지"라며 법적으로 충분히 가해자들이 처벌을 받았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최 선수는 경주시는 물론 경찰, 인권위, 대한체육회 등 6곳에 도움을 요청했으나 도움을 받지 못했다. 이에 대해 부친은 "지금 생각해보면 우리 숙현이를 죽음으로 몰고 간 가장 큰 원인이다. 당시 경주시청 팀장은 '고소하라'고 했고, 트라이애슬론연맹은 움직이지도 않았다.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센터 역시 접수했는데도 죽기 전까지 결정을 못 내렸다"며 임 의원의 발언에 대해 반박했다.  

이 같은 논란에 임 의원 측은 해당 지적에 대해 "임오경의 진상 규명이 두려워 이를 끌어내리려는 보수체육계와 이에 결탁한 보수언론에 유감을 표한다"고 해명했다.

한편, 트라이애슬론 현역 선수 2명은 6일 기자회견을 열고 최 선수를 극단적인 상황까지 몰고 간 사람으로 경주시청팀 주장 장윤정 선수를 거론했다. 이들은 "주장이 숙현 언니를 정신병자 취급했다"면서 그가 처벌 1순위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정작 가해자로 지목된 김규봉 감독과 장윤정 선수 등은 폭행·폭언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전기연 기자 kiyeoun01@ajunews.com
실시간 베스트
핫포토
오늘추천